티스토리강좌02. 티스토리 시작과 블로그 스킨 설정

어제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의 장단점을 비교하였습니다. 블로그 강좌는 이어지는 내용이므로 못 보신 분들은 아래를 클릭하여 보고 나서 이 글을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강좌01.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 장단점 비교

오늘은 다음 블로그 강좌로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과 블로그의 외모라고 할 수 있는 블로그의 스킨을 설정하는 강좌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시작


제가 지금 진행하는 티스토리 시작은 기존에 블로그를 운영 중이셨던 분들이 참고하실 사항입니다. 신규로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회원 가입 후 아래의 사항부터 해당됨을 알려드립니다. 기존에 블로그를 운영 중이신 분들은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블로그 관리 창에서 우측 상단에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보이는데 계정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신이 블로그를 몇 개 운영 중인지 과거에 몇 번 블로그를 개설했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 있는 새 블로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신규로 블로그를 생성하시는 분들과 기존에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것입니다. 이곳에 블로그의 이름을 적고 블로그 주소를 적어주셔야 합니다. 블로그 주소는 블로그 개설 후 변경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적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개설하기를 클릭하면 쉽게 블로그의 개설은 마무리가 됩니다.


블로그의 외모인 스킨 설정


블로그를 개설하면 가장 먼저 보아야 하는 것이 블로그의 외모라고 할 수 있는 스킨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 역시 블로그의 메인 화면에서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키보드 단축키인 Q 버튼을 눌러서 블로그 관리 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좌측에 스킨 변경을 찾아 눌러줍니다.

그럼 위의 이미지와 같이 스킨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빨간색 테두리 안에 있는 스킨 4종은 최근 티스토리가 새롭게 출시한 스킨으로 잘 꾸미면 예쁜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자신이 마음에 드는 스킨을 선택하여 적용을 할 수 있고 다른 유저가 만든 스킨이 마음에 든다면 다운로드해 위의 스킨 등록을 통해 스킨을 적용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유료 스킨인 JB 스킨 13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킨을 적용하였다면 스킨 편집을 통해 커버 아이템이나 HTML 코드를 변환하여 본인의 마음에 맞게 스킨을 꾸밀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인의 블로그의 첫 화면이니 마음에 드는 스킨을 찾아 원하는  대로 꾸미셨으면 오늘 강좌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 버튼을 한 번씩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