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의 광고의 종류 정리

애드센스 광고단위 종류 정리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단위를 만들어 자신에 웹사이트에 게시하기전 애드센스의 광고의 종류를 정리하고자 합니다. 애드센스에는 어떤 광고단위를 생성해서 나의 웹사이트에 광고를 삽입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이미지는 애드센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새 광고단위 추가"를 누르면 보이는 광고 단위의 종류 입니다. 총 4가지의 광고단위가 있으며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가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한 후 광고 단위를 만드는 모습입니다. 텍스트와 이미지로 광고가 이루어져 있으며 그 크기에 따라 가로,세로,직사각형, 반응형, 링크등으로 나뉘게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광고의 종류중 한가지이기 때문에 광고에 크기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어떤 크기인지 학인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는 반응형 광고를 지원하기 때문에 데스크톱이나 모바일등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광고의 크기가 바뀐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인피드 광고 입니다. 인피드 광고는 사이트에서 기사나 제품목록에 자연스럽게 삽입 할 수 있는 광고 단위로서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유료스킨을 보면 위 이미지처럼 블로그에 메인 화면에 글이 항목별로 있어 필자가 작성한 글 사이에 자연스럽게 광고를 삽입 할 수 있는 광고 단위라고 볼 수 있다. 인피드 광고는 자신의 웹사이트가 어떤 형태를 보이고 있는지에 따라 사용 가능 여부가 나뉘기 때문에 이를 확인 해볼 필요가 있다.

다음으로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입니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는 페이지의 문단과 문단사이에 자연스럽게 삽입되어 사용자가 콘텐츠의 내용을 읽을 때 편안하게 내용을 읽을 수 있도록 하는 광고 단위 입니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는 글의 내용이 길 때 문단의 사이에 광고를 넣기 좋은 광고 단위 입니다.

다음은 일치하는 콘텐츠 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후로도 바로 사용할 수 없는 광고 단위 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정수준의 트레픽과 고유한 페이지수가 있어야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는 콘텐츠와 비슷한 내용의 글과 다른 광고를 한꺼번에 보여주어 페이지에 머문시간, 페이지 조회수, 수익등을 늘릴 수 있는 광고 단위 입니다. 

위 이미지는 모든 광고 단위의 예를 GIF이미지로 만든 사진입니다. 상단에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와 하단에 콘텐츠내 자동  삽입 광고가 들어간 것을 볼 수 있으며 다음으로 기사나 제품 목록안에 삽입을 할 수 있는 인피드 광고의 예시 입니다. 이미지에서는 좌우가 조금 비어 있는 형태이지만 원래는 블로그의 글 형태와 똑같이 출력됩니다. 마지막으로 일치하는 콘텐츠는 글과 비슷한 콘텐츠와 광고가 섞여있어 페이지 조회수나 페이지에 머문시간, 수익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마무리

애드센스에 광고의 종류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애드센스의 광고 단위는 크게 4가지가 있지만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의 세부 항목이 많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광고를 적절하게 배치하여 높은 애드센스 수익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종류에 대해 많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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