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강좌07. 블로그 운영에 약간의 투자가 필요한 이유?

블로그 운영에 약간의 투자가 필요한 이유?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최근에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무료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는 포털사이트의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이로인해 많은 블로그는 개성없이 다른 블로그와 비슷한 성향을 보입니다. 그래서 블로그 강좌 07 블로그 운영에 약간의 투자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유료스킨 사용

필자는 현재 메인 블로그와 이 글을 올리고 있는 서브블로그 2개에 모두 유료 스킨을 사용중이다. JB FACTORY에 JB SKIN 131을 사용하고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스킨이 있다. 무료스킨을 이용해 자신의 개성에 맞게 블로그를 꾸민 경우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어 대중적이라고 할 수 있다. 필자가 구입한 스킨의 가격은 4만원으로 무료스킨을 사용했을 때보다 현재 더 만족하며 스킨을 사용하고 있다. 그 이유는 유료스킨의 경우 더 예쁜 스킨이 많고 더 다양한 것을 커스텀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개성을 블로그에 나타낼 수 있다. 또한 유료스킨을 사용하면 쉽게 애드센스 광고를 배치 할 수 있는데 JB SKIN의 경우 사이드바의 모듈을 통해 쉽게 애드센스 광고를 배치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인 도메인 사용

두번째로 개인 도메인 사용이다. 최근 필자는 서브 블로그의 도메인을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 에서 개인 도메인으로 변경하였다. (이에 대한 내용은 다음 블로그 강좌에서 다룰 예정이다.)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면 다양한 장점이 있는데 먼저 자신을 브랜드화 하기 쉽다. 자신의 블로그 주소가 .com등으로 끝나기 때문에 자신을 브랜드화 할 수 있다. 두번째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쉬워진다.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이 시간이 지날 수록 어려워 지고 있다. 하지만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면 더 전문적이라는 생각이 들게해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기 쉬워진다. 3번째로 포털 사이트의 상위 노출이 쉽다. 두번째의 이유와 같은 맥락인데 블로그의 주소가 ***.tistory.com에서 ***.com등으로 변경됨에 따라 글을 정성스럽게 작성하면 상위에 노출하기 쉽다.


마무리

지금까지 블로그 운영에 약간의 투자가 필요한 이유를 알아보았다. 필자는 블로그 유료스킨 4만원과 개인 도메인 적용을 위해 1만 4천원 정도를 사용하였다. 약 5만 5천원 가량을 블로그에 투자 하였다. 하지만 필자는 매우 만족하고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가장 큰 장점인 애드센스 수익을 생각하면 이정도의 투자는 할 만 하다고 생각 했기 때문이다. 블로그의 약간의 투자로 자신의 블로그를 개성있게 꾸미고 쉽게 애드센스 배치를 할 수 있으며 자신을 브랜드화 시키는 첫 단추라고 생각한다.


관련글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